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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상품의 청약해지 및 취소]상품의 청약해지 및 환불안내


[상담, 티칭, 아카데미, 컨퍼런스 상품의 청약해지 및 환불안내​]

 

 

[건당상품]


판매자가 용역의 제공을 개시한 이후 초기 단계에서의 구매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계약의 부분 해지 및 이에 따른 부분 환불은 하단의 기준에 따라 가능합니다. 판매자는 계약의 부분 해지 시 하단의 기준에 따라 산정된 금액을 환불합니다.

 

1. 작업 진행량이 전체 작업량의 30% 이하인 경우: 결제금액 X 70%
2. 작업 진행량이 전체 작업량의 30% 초과 ~ 50% 이하인 경우: 결제금액 X 50%
3. 작업 진행량의 전체 작업량의 50%를 초과한 경우: 부분 해지 불가

 

판매자가 이미 용역의 상당한 부분을 이행한 경우로서 구매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중도 해지 시 판매자에게 중대한 피해가 발행하여 부분 해지가 제한됩니다.

 

 

 


[시간상품]

 

판매자가 용역의 제공을 개시한 이후 초기 단계에서의 구매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계약의 부분 해지 및 이에 따른 부분 환불은 하단의 기준에 따라 가능합니다.

 

1. 상담 경과 시간이 전체 상담 시간의 1/3 이하인 경우: 결제금액 X 2/3
2. 상담 경과 시간이 전체 상담 시간의 1/3 초과 ~ 1/2 이하인 경우: 결제금액 X 1/2
3. 상담 경과 시간이 전체 상담 시간의 1/2 초과한 경우: 부분 해지 불가

 

판매자가 이미 용역의 상당한 부분을 이행한 경우로서 구매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중도 해지 시 판매자에게 중대한 피해가 발행하여 부분 해지가 제한됩니다.

 

그 외 사유로 판매자와 구매자 간 합의에 따라 계약의 전부 또는 부분 해지를 하는 경우 합의에 따른 금액이 환불됩니다. 

 

 


[다판매 상품의 청약해지 및 환불안내]


다판매의 상품 중 상품의 훼손에 대하여 구매자의 책임이 있는지 여부, 상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이 체결된 사실 및 그 시기, 상품의 공급사실 및 그 시기 등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법에 의거하여 판매자가 이를 증명하여야 합니다.

 

 

구매자는 청약철회등이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상품의 포장이나 그 밖에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다만, 용역 제공 및 디지털 콘텐츠에 대하여 구매자가 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청약철회등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의 표시와 함께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구매자는 청약철회를 한 경우에는 이미 공급받은 상품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공급받은 상품이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다상담은 판매자와 구매자의 청약철회 합의 에 따라 판매자가 상품을 반환받은 날,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를 공급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등을 한 날, 상품을 공급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등을 한 날로 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의 대금을 소비자에게 환불합니다.

 

상품의 대금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100분의 40 이내의 범위에서 은행법에 따른 은행이 적용하는 연체금리 등 경제사정을 고려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자연배상금)를 구매자에게 지급합니다.

 

판매자는 이미 상품이 일부 사용되거나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상품의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구매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상품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을 구매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구매자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상품을 훼손한 경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게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함.),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상품의 청약철회를 할 수 없으며 청약철회등에 대한 공급받은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하고,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이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판매자는 수수료 수령 이후에도 전자상거래법에 의거하여, 구매자가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라고 판단하여 이의 제기를 할 경우, 성실하게 협의 및 합의하여야 하며, 구매자와의 합의에 따라 비용을 환불해 주어야 할 경우,  전자상거래법에 의거하여 그 상품을 공급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이에 따라 적극적으로 구매자에게 환불 처리해 주어야 합니다.

 

판매자는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구매자의 청약철회에 대한 상품의 대금 환불에 대해 책임을 지므로 판매자는 신의와 성실의 자세로 구매자의 청약철회에 대하여 협조하여야 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 상호 간 협의를 통해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다상담은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호 간 분쟁이 잘 협의되지 않아 다상담에 조정 요청을 하신 경우, 다상담에서는 고객과 전문가 양측의 입장에 대해 소명 절차를 거친 후 확인되는 내용에 대해서만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라 조정 내용을 권고 드립니다. 서비스의 조정 권고 내용을 따르기 원치 않으신다면, 외부 조정 기관(소비자 보호원 등)에 의뢰할 수 있습니다. 

 

 

 

참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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